생명의 진리/삶ㅡ사람 사랑

창세기에서부터 계시록까지 인류 역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 세상 신 사탄과의 전쟁의 역사(창 3:15/계 20:9)

Tayseek Kwon 2016. 1. 8. 13:18

지금은 그 전쟁이 한창인 때

 

 

 
"나 바울은 한번 두번 너희에게 가고자 하였으나 사단이 우리를 막았다"(살전 2:18) "내가 더 속히 너희에게 돌아가기를 위하여 너희 기도함을 더욱 원한다"(히 13:19)


하나님의 일을 하는 바울 사도를 사단이 감히 막다니! 그러나 이것은 사실입니다. 사단이 빈둥거리고 노는 것도 아니고 불철주야로 인생 구원을 방해하기 위해 눈을 부릅뜨고 있는 자입니다. 포효하는 사자처럼 삼킬 자를 두루 찾고 있습니다(벧전 5:8). 히브리서가 바울 사도의 글이라는 직접적 증거가 없다고 하여 바울 사도의 서신이 아니라고 하는 이들이 있으나 이 정도의 깊이 그리고 글 쓰는 솜씨로 보아 저자로는 바울밖에 없고 그 내용이 바울 사도가 기타 서신에서 드러내고 있는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으므로 바울의 편지라 보아도 하자는 없습니다.


위의 두 대목을 맞추어볼 때 사단이 계속 막으니 기도를 통하여 이를 물리칠 수 있다 함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기도하지 않으면 사단의 방해 작전은 계속하고 끝도 없이 이어져 교회에 해를 가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탄과의 싸움에서 우리의 무기 중 하나는 기도입니다. 이 복음 전파 사업은 여러분의 기도 없이는 한 발짝도 나아갈 수 없습니다. 이 정도나마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순수하게 북한 교회 형제들의 피 값으로 치러지는 기도의 결과입니다. 그 기도가 아니라면 이 정도라도 세상에 말씀이 전파될 수가 없습니다.


바울 사도가 하나님의 능력만으로 모든 것이 되어진다고 생각했다면 교회에 기도를 부탁할 리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무리 우리 위해 손을 쓰시려고 해도 우리 스스로가 기도하지 않으면 동시성, 양면성에서 움직이실 수가 없음을 다음 말씀으로 명백히 하셨습니다. "나 여호와가 무너진 곳을 건축하며 황무한 자리에 심은 줄 알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룰 것이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ㅡ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와 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 것이다"(겔 36:36,37). 이것은 "둘이 하나됨"의 양자 관계에서 일방적인 것은 없음이니 즉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하나님 일방적으로 우리를 위하시는 일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쉽게 생각하기를 하나님은 무조건 베푸시는 이시니까 무엇이 아쉬운 데가 있으시기에 우리로부터 무엇을 바라시겠느냐 하겠지만, 삶의 법질서 확립 차원에서 그렇지 않습니다. 몸은 머리를 위하고 머리는 몸을 위하는 관계에서 우리는 마땅히 머리를 위하는 위치에 있는 이상, 하나님을 위하는 입장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렇게 약속하신 대로 이루어주시기를 구하는 기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기도의 본질인 바 즉 하나님은 우리를 위하여 무엇이든 하셔서 응답하시고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즉 영광 받으시도록 구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위하는 관계가 둘의 하나됨입니다.


우리는 머리되시는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모두를 위하는 데에서 즉 우리의 상대를 위하는 데에서 모든 정의가 구현됩니다. 우리 자신을 위함으로써 받기만 하려는 자세에서는 일절 아무 것도 받을 수 없다는 근거에서 그렇습니다. 이 진리를 가리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를 너희에게 나타내리라"(요 14:21) 하신 것입니다.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할 것이다"(요 15:4) 하셨으니 내가 주님 안에 거하지 않으면 주님도 내 안에 계속 거하실 수 없다는 뜻입니다. 주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내게 자신을 나타내지 않으십니다.


이것이 삶의 법칙입니다. 이 법칙대로 하시는 것이니 이것을 우리는 배워야 합니다. 배울 것도 없이 우리 본성 즉 양심이 이를 가르칩니다. 즉 우리가 누구를 사랑하면 나 자신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상대를 위함에서 상대만 생각하는 것입니다. 나 자신도 함께 생각한다면 그것은 말과는 달리 상대가 아닌 나 자신을 사랑하는 이기주의에서 그에게 관심을 돌리는 것뿐이니 말하자면 상대를 이용해 먹는 것뿐입니다. 사랑에는 법이 있습니다. 삶의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그저 막연하게 좋아하니까 베푼다는 뜻이 성경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절대로 자기를 위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바로 그 법입니다. 

 

이 법을 어김으로써 아담은 죽음을 자초했고 사탄을 위시한 영물들은 멸망을 스스로 벌어들인 것입니다. 거룩한 천사 군단이 하나님의 일을 위한 물 샐 틈 없는 방어와 대처로 임하고 있으나 하나님의 뜻 가운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이므로, 우리가 할 일을 하지 않는 데에서 천사들이 이를 대신할 수는 없다는 이 사실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기도와 말씀 전파입니다. 그러한 배경에서야 천사들의 막강한 배후의 힘이 유감없이 발휘되는 것입니다.



3운법칙, 3위1체의 원리, DPApix, 3환법칙을 통한 이 "마지막 때"의 복음 사업을 위한 여러분의 기도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제1차 DPApix 사진 3점과 동영상 3점 그리고 중요한 NSO 동영상들 및 해설 그림판들을 뜻밖의 스마트폰 고장으로 인해 현재 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2차 DPApix 비디오 10점은 간직하고는 있으나 그 사진 설명 그림판 1~280은 몇 달을 걸려 힘들여 작성한 것인데, 부주의로 삭제를 해버렸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하다 합니다. 두 번째로 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