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소개한 송상절 박사는 회개를 강조하고 십자가 짐을 역설했으며
죄를 엄격하게 다루었습니다. 교역자들의 위선과 죄도 가리지 않고
통렬히 책망했고 심지어는 자기와 협력하여 단상에 올라 와 있는
집회 주최 목사들의 잘못도 사정 없이 지적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낯을 가리지 않고 차별을 하지 않는 진정한
하나님 말씀의 대언자였던 것입니다. 따라서 오해를 많이 산 것도 사실입니다.
죄를 회개하면 자기 힘 자라는데까지 보상할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보상해야 함을 가르쳤습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운 까닭에 그 모든 지식이
온전하고 비뚜러진 데가 없었습니다.
디 엘 무디(D. L. Moody)처럼 목사가 아닌 평신도 전도자입니다.
하나님 앞에서의 성령 충만을 통한 사랑과 열심이 일꾼을 만드는 것이지
기타 요소가 하나님의 종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집회 도중에 당시에도 방언 등의 현상이 벌어졌다고 하여
일부에서는 그를 소위 "방언파, 은사파"로 분류하고 있으나
그 자신은 여기에 관여하지도 않았고 강조한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신유가 강조되지 않았는데도 환자 자신의 믿음으로
절름발이가 걷게 되는 등 집회에서 치유되는 일도 종종 일어났지만
송박사 자신의 설교는 오직 메시아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 흘리신 보혈의 능력,
구원, 거듭 남, 십자가 짐 등이 중심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날이야말로 바로 이런 하나님의 사람이 필요하고
많이 일어나기를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밭이 이미 희어져 추수할 것은 많으나 일꾼이 적으니
일꾼을 보내달라고 기도하라" 분수하신 그대로입니다(요 4:35/마 9:38).
우리는 기도의 제사장이 되고 말씀의 대언자(代言者)가 되기 위해
이 세상에 남아 있는 것이니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아담의 여자가 선과 악을 몰라서
선악과에 솔깃해진 것이 아니라
천사 곧 영물들의 월등한 지식의 자문을 받아
선과 악을 알아 결정하게 되어 있는 것을
그러지 말고 하나님처럼 되어 직접 알아 처결하라는
"뱀"(용)의 유혹에 넘어간 것입니다
현대 중국의 양대 정신적 지주(支柱)인 송상절(宋尙節) 화학(化學) 박사와 "석승마(席勝魔)"란 별칭의 석자직(席子直-1836~96) 목사. 송상절(1901-1944) 박사는 19세에 어렵사리 여비를 꾸려 친구 7명과 도미 불과 수개월만에 독일어를 마스터한 후(영어, 불어는 이미 극복) 폭발물 분야 독일어 원서와 씨름 7년만에 화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수재형 과학자. 그러나 어느 날 홀연히 성경을 통해 인생문제를 해결한 후 이야말로 인간 유일의 관심사라 확신, 독일 등 여러 곳에서의 초청을 미련없이 물리치고 귀국한 후 15년간을 오로지 인생 구원의 하나님 말씀 전파에만 헌신하다가 장결핵으로 43세에 세상을 떠남. 송박사는 모처럼 얻은 학위를 초개같이 버리고 오로지 성경의 진리만을 전파하여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타이랜드 등 동남아시아 일대를 누볐던 인물. 박사 학위를 딴 후에도 뉴욕 유니온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크게 실망하고 신학교와는 아주 결별하였다.
석목사는 유수한 한학자였으나 인생 문제를 깊이 고민하던 끝에 고통 완화 목적으로 아편에 잘못 손댔다가 중독되어 헤어나지 못했는데 어느날 역시 성경을 읽는 중 진리를 안 다음부터는 인생 고민을 완전 척결, 해결함과 동시 성령의 능력으로 아편에서 완전 해방, 여생을 성경 진리 전파와 아편 중독자 치유 사업에 바쳤음. 능력이 충만하여 사악한 귀신 접한 자들을 악령을 축출함으로써 치유하여 "석승마(席勝魔)"란 별명으로 또한 널리 알려졌음. 우리나라도 이런 인물들이 곳곳에서 나타나기를!
성경이 어려워서가 아닙니다.
백가쟁명식으로 구구한 해석이 난무해서도 아닙니다.
초등학생 정도의 독해력이면 충분히 이해할 만한 것인데도
이 세상 왕/王인 사탄의 기만술에 완전히 휘둘려
가장 기초적인 상식 차원의 사실조차 지금껏 알지 못했고
또 교역자가 그러하니 교인들은 덩달아서
으레 그러려니 하고 무작정 따랐던 결과가 빚은 비극입니다.
강조하고자 하는 중요 대목도
아담의 범죄로 죽음이 옴으로써
전연 인간이 삶을 누릴 여건이 안되는 자연계 몸으로
전락했으니 이런 것을 삶이라고 착각하지 말라는 것,
그리고 소위 전가(imputation) 교리의 허구성
이상 두엇 정도만 바로 알아도 모든 안개는 벗겨집니다.
워낙 어처구니 없이 원수의 책동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니
이런 자극적인 말이라도 아니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좌우지간 최종적으로 주시는 경고임에는 분명합니다.
송상절(宋尙節) 박사 같은 이들은
회개, 회개의 열매(죄를 버리고 의의 열매 맺음), 십자가 짐
등을 강조했습니다. 성경을 통해 바로 배운 결과입니다.
물론 아담의 실상에 대해서는 사실을 적시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담의 진실을 아는 것은 날개를 달아줌과 같습니다.
원래 이 날개는 정상적으로 붙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날개가 없어도 성령의 책망은 충분히 나타나셨지만
이제 날개가 있으니 이 마지막 때를 당하여
거침 없이 비상/飛翔할 수 있다는 그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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